얼바인 축구팀 Tryout (American Youth Soccer Organization)

얼바인 생활 2009.07.29 19:29

얼바인에서는 일년 내내 다양한 스포츠 팀에 등록하여 체력을 단련시키고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많아서 좋다. 그 중 Soccer Team 은 남자아이들 뿐 아니라 여자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종목이다. 운이 좋으면 자기 다니는 학교 운동장 뒷 뜰에서 축구팀의 연습이 있다. 등록은 http://www.aysoirvine.org 에 방문하여 알아보면 된다. 한 명당 $ 130 등록비를 내고  원하면 $ 75 donation 을 한다.


9살 까지는 tryout 없이 나이대로 팀이 짜여지고, 10살 부터는 세 번의 tryout 을 걸쳐 팀을 나누는데, 영무는 마지막 tryout 에 참여했다.
일단 등록을 하면 tryout 날짜를 이메일로 보내준다. 해당 장소와 시간에 맞추어 shinguards(다리 보호대), 축구공(나이마다 정해진 크기의 것을 구입할 것), 그리고 유니폼을 입고 오라고 써 있다. 도착해서 축구단 관련 사람들이 앉아 있는 곳에 가서 이름을 말하고 번호가 써진 티셔츠를 받아 입고 tryout을 한다.



기다리는 부모들은 늘 그렇듯이 정신적으로 아이들에겐 든든한 후원자이다.



남자아이 팀, 여자아이 팀 나누어서 tryout 을 한다.



 
드리블을 시작으로 tryout 이 진행이 되었다.


 
두번째, 둘씩 짝을 지어 pass 하게 하였다.



그룹을 지어 축구 경기를 시켜보는 것을 마지막으로 tryout 은 마쳐졌다.
이제 팀이 짜지면, 이메일로 팀 이름과 연습장소와 일정 등을 배정받고, 팀 모임에 가면 유니폼을 받고 본격적으로 축구 season 이 8월 말에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라이프롱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