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롱잉글리쉬] Goldilocks and the Three Bears

영어 교수법/영어 읽기 2008.11.15 01:05


Usborne 시리즈- Level 1 동화로 Phonics 를 습득한 어린이, 영어를 시작한 지 1년 정도 된 어린이는 스스로 정독과 내용파악이 가능한 단계의 책


Before Reading (책 읽기 전)
1. Mind Map: House(집) 안의 rooms(방들) 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본다.


2. Cover Pages: Storybook 의 겉표지와 뒷표지를 보고 주인공과 시간, 장소적 배경, 내용에 대하여 미리 짐작하여 얘기해본다.

While Reading (책 읽는 도중)
1. Listening : 테잎이나 CD 등 오디오를 세 번 이상 들으며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한다.
2. Read Aloud: 테잎이나 CD등을 한 문장 또는 한 문단씩 따라 큰 소리로 읽으며 발음이나 억양을 이미 들은 대로 본인이 잘 따라 읽는 지 확인한다. 총 세 번 정도 한다.
3. 선생님이나 엄마가 각 읽은 페이지 마다 질문을 던진다. Yes, No 로 답하는 질문보다는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이나 이해를 묻는 질문이 좋다.
예) Who do you see in the picture? Where is he/she? What's he/she doing? Why is he/she doing that?
     How does he/she feel? What is going to happen next?

After Reading (책 읽은 후)
1. Storyline: 전체 이야기의 내용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칠판이나 공책에 영어로 말하며 표로  정리한다.
   Who(주인공) /Where(장소적 배경)/When(시간적 배경)/What is the problem?(갈등) /What happened?(결말)


2. Oral Summary: 위의 표를 보며 영어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간다.
3. Mini Book: 8장정도의 주요 그림과 문장들을 뽑아 직접 학생이 그리고 쓰면서 미니북을 만들게 한다.
4. Finger Puppets: 등장인물들 모양의 손가락 인형을 만들어 주요 대사를 하며 Story Telling 을 하게 한다.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