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바인의 이우연] 얼바인 초등학생 발명품 경진대회 (Astounding Inventions)

얼바인 생활/얼바인 초등학교 2012.02.13 08:00

2012년 1월 28일 열린, 제 25회 얼바인과 터스틴 시 주최 Astounding Inventions 대회에서 1등상을 수상한 수정~ $50 수표가 상금으로 우편으로 배달될 거라 한다.




2012년 1월 28일 토요일 오전 9:30, 제 25회 Astounding Inventions 대회가 열렸다. 지난 번 이 발명품 대회에 출품할 프로젝트 내용을 블로그에 올렸고 수정이가 완성품을 학교에 제출하여 5학년 대표로 뽑힌 후, Display Board 를 집으로 다시 가져왔고 오늘 28일 본 대회까지 남은 시간동안 부족한 점을 보충하여야 했다. 일단 수정이는 자신의 발명품인 PB&J 샌드위치용 피넛버터와 잼의 튜브용기 끝을 똑딱이 집게 대신 Ziplog sealer로 대체하고 그에 따라 Invention Log과 Display Board 를 모두 수정해야했다.



1월 27일 대회 하루 전날 오후 3-6시 사이 대회장인 IVC College 에 본인의 발명품과 발명품 일지를 포함한 Display Board를 정해진 자리에 가져다 전시하고, 대회에서 입어야 할 참가 티셔츠를 받아왔다.


대회 당일 1월 28일 얼바인 IVC College 대회장 모습 -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회 참가자들이 대회장 한 가운데 본인들의 발명품과 전시포스터 옆에 서서 심사위원에게 심사를 받는다.



심사를 기다리는 참가자들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의 모습




아이들의 발명품 전시보드를 잠시 들여다 보자면...


 

정말 귀엽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많다.


일찍 가서 심사위원을 기다리며 초조한 수정


다른 참가자들도 마찬가지의 심정일듯~

 

심사위원에게 심사를 받는 한 소녀


참가한 부모와 학생들이 입장하는 정문

 



심사장 밖에서는 각종 재미있고 유익한 과학활동 부쓰들이 이벤트를 펼치고 있었다.

동물의 뇌를 만져보고 있는 수정이의 모습


Mad Science 라는 과학 아카데미에서 나와 아이들이 Goo 만들기에 참여하게 진행 중임.


Tustin의 Beckman High School 아이들이 만든 발명품


오후 2시 경 4, 5학년의 시상식이 재개되었다.

 

세 종류의 상이 있었다. 상금없이 리본만 받는 참가상, $25 수표와 Red Ribbon 메달을 받는 2등상, $50 수표와 Blue Ribbon 메달을 받는 1등상으로 나뉘었다.


같은 학교 친구와 나란히 1등상을 받은 수정


자랑스러운 Blue Ribbon 메달



과학 발명대회 수료증


매년 개최되는 과학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얼바인 및 터스틴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 및 수학적인 창의 정신을 촉진하는 유익한 행사로 공립학교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학 발명품 대회 아이디어 및 준비과정 보러가기


☞식물세포 모형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클릭하세요.


☞얼바인 Science Fair 대회 구경하러 가기


@라이프롱 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s 6
  1. yagin 2012.02.13 18:18 신고 수정/삭제 답변

    Hallelujah! 우리 수정이 장하고 자랑스럽다, 축하한다. 그런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자. 항상 주님의 은혜가 함께 하실것을 믿는다.

  2. 2012.03.19 01:18 수정/삭제 답변

    비밀댓글입니다

  3. Favicon of http://naver.com BlogIcon 이지원 2012.03.25 04:46 신고 수정/삭제 답변

    어떻게 그렇게 잘하는지 비법을 좀 알려주세여. 성수초등학교에서 4학년 친구들이 그 대회에 나가야 되고 할게 없어요

    • Favicon of http://www.lifelongenglish.co.kr BlogIcon 라이프롱잉글리쉬 KiLee 2012.03.25 19:52 신고 수정/삭제

      반가워요. 이지원 학생,

      발명을 잘하는 비법은 없어요. 또 내가 이지원 학생을 대신해서 좋은 발명품을 만들어줄 수도 없고.

      대신 발명하는 방법은 알려줄게요.

      어렵고 복잡한 기계를 생각하지 말고 이지원 학생과 가족이 매일 이용하거나 즐기는 물건을 떠올려 봐요.

      그 물건 중에서 불편하거나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 없었나요? 불편했거나 어려웠던 점이 있었다면 어떻게 바꾸어야 편하게 될까요?

      지금 시도해 봐요.

      그리고 좋은 결과가 나오면 또 알려줘요.

  4. Favicon of http://naver.com BlogIcon 이지원 2012.03.25 04:47 신고 수정/삭제 답변

    나도 상타고 싶어요 제발 알려주세여
    help me

댓글 쓰기

◀ PREV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25]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