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영어공부 앱-Dragon Dictation

영어 App과 Web 2012.06.11 09:00

요즘 미국에서 집이나 공공장소 어디서든 아이나 어른이나 할 것 없이 아이 팟 터치, 아이 폰이나 안드로이드 폰 혹은 아이패드 삼매경에 빠져있는 걸 흔히 볼 수 있다. 정보검색이든, 소셜미디어 활동, 교육, 영화, 음악 혹은 게임이든, 이용하는 앱의 종류는 다양한데 늘 쓰는 것만 쓰지 하루사이에도 나날이 발전된 기술로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저렴하고 (심지어는 무료) 유익한 앱들을 모르고 지나치다 어느덧 유행에 뒤떨어지는? 지경에 이르러 정작 필요할 때 적시적소에서 유용하게 이 첨단 기기들을 쓸 수 있는 기회를 놓치거나 아예 그런 게 있는 지 모르고 지나칠 때가 허다하다. 그럴때 마다 아깝고 안타깝기까지 한 마음이 들어 마침내 라이프롱 잉글리쉬에서 총대를 매기로 하였다. 어차피 세상에 난무하는 기기- 알아두면 면 손해날 것 없고 오히려 제대로 알아서 투자한 만큼 거둘 수 있는 그런 "쓸모있는 앱"들을 나부터 제대로 알고 써보고 그저 게임만 하는 아이들, 고스톱만 치는 남편들에게 소개시켜 투자한 만큼 확실히 유익하게 쓰도록 온 식구들을 교육하면 좋을 방향으로 가면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오늘은 영어 말하기 연습 앱, Dragon Dictation 을 소개하려고 한다.

 

여러분!

 

자기주도적으로 영어공부 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무엇인가요? 아마도 말하기 영역일 것입니다. 보고 듣는 것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많은 영어권 컨텐츠를 찾아 공부할 수 있죠. 


 하지만 말하기를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일부 포털 사전이나 App에서 사전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표준 발음의 단어를 들려줄 뿐 내가 그 발음을 제대로 표현하는지, 어색하거나 고칠 부분은 없는지 스스로 알아 간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영어 말하기를 어려워 하는 분들에게 라이프롱 잉글리쉬가 추천해드리는 App이 Dragon Dictation입니다.


 

  • App: Dragon Dictation
  • 사용 가능 기기: iPhone, iPad
  • 가격: 무료

 아쉽지만 현재는 애플 iPhone과 iPad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운데 빨간 녹음 버튼을 누른 후에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이야기 합니다. 



 그럼 Dragon Dictation의 음성인식엔진이 분석하여 잠시후에 결과를 보여줍니다. 



 Dragon Dictation이 영어 말하기에 좋은 이유는 음성인식엔진에 있습니다. 평균적이고 표준적인 발음으로 이야기하지 않으면 인식하지 못하거나, 엉뚱한 단어나 문장으로 인식합니다. 스스로 내 발음을 반복적으로 학습 할 수 있습니다.



 

말한것으로 Text로 만든 후에는 Text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보내거나, Facebook이나 Twitter에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어나 구를 연습하고 점차 문장 연습으로 늘려보세요. 한 달만 꾸준히 연습해도 영어 말하기에서의 발음, 억양, 연결해서 읽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자, 지금 바로 앱을 다운받고 다음 문장을 말해보세요.

'Would you like a glass of milk?'

 

노트에 혹시 'Would you like I'll grab some milk?'나 'Would you like wrestle milk?'라고 표시된 분 있으신가요?


@라이프롱 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