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롱 잉글리쉬의 영어교육 앱 - 구글 크롬 'Speak It'

영어 App과 Web 2012.06.17 17:00


최근 부쩍 미국에선 집이나 공공장소 어디든 아이나 어른이나 할 것 없이 아이 팟 터치, 아이 폰이나 안드로이드 폰 혹은 아이패드 삼매경에 빠져있는 걸 흔히 볼 수 있다. 정보검색이든, 소셜미디어 활동, 교육, 영화, 음악 혹은 게임이든, 이용하는 앱의 종류는 다양한데 늘 쓰는 것만 쓰지 하루사이에도 나날이 발전된 기술로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저렴하고 (심지어는 무료) 유익한 앱들을 모르고 지나치다 어느덧 유행에 뒤떨어지는? 지경에 이르러 정작 필요할 때 적시적소에서 유용하게 이 첨단 기기들을 쓸 수 있는 기회를 놓치거나 아예 그런 게 있는 지 모르고 지나칠 때가 허다하다. 그럴때 마다 아깝고 안타깝기까지 한 마음이 들어 마침내 라이프롱 잉글리쉬에서 총대를 매기로 하였다. 어차피 세상에 난무하는 기기- 알아두면 면 손해날 것 없고 오히려 제대로 알아서 투자한 만큼 거둘 수 있는 그런 "쓸모있는 앱"들을 나부터 제대로 알고 써보고 그저 게임만 하는 아이들, 고스톱만 치는 남편들에게 소개시켜 투자한 만큼 확실히 유익하게 쓰도록 온 식구들을 교육하면 좋을 방향으로 가면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오늘 소개하려는 영어교육 앱은 'Speak It' 이다.

 

요즘 들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의 크롬(Chrome)은 인터넷 써핑에도 유용하지만, 자기주도로 영어를 배우기에 놀라운 기능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크롬(Chrome)의 Web Store에는 영어를 기반으로 하거나 영어 학습에 이용하기 좋은 앱(App)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할 크롬(Chrome)의 영어 App은 'Speak It'이다. 크롬(Chrome)의 Home에서 Speak It을 검색해 보자. 왼쪽 상단의 검색창에 'Speak It'이라고 치면 소개할 App과 함께 유사한 Text to Speech 기능을 가진 App의 검색 결과가 나온다.


 



맨 위에 보이는 SpeakIt!을 클릭해 보자.



그러면 Pop up 창에 Speak It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여러 언어를 지원하는 동영상과 구글 검색창에서 말로 검색하는 기능이 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잠시 Youtube 동영상으로 제작된 Speak It의 여러 언어 지원 기능을 보자.



 

영어는 물론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일본어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쥔장이 확인해 보니 한국어 외에도 지원하는 언어가 많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오른쪽 상단의 파란색 버튼 'ADD TO CHROME'을 누르면 크롬(Chrome) 오른쪽에 Speak It 버튼이 생긴다. 원하는 웹사이트에 가서 발음 듣기를 원하는 문장을 마우스로 선택한 후 Speak It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자기주도적으로 영어를 평생 즐기려면 본인의 흥미에 바탕을 둔 주제를 찾아야 한다. 국내 정치에도 관심이 없으면서 미국 뉴스 사이트에 가지는 말자. 그것이 무엇이든지 내가 오래 즐길 수 있으면 된다.


쥔장 Sherry는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Game of Thrones'의 웹사이트를 찾았다.



Tyrion Lannister를 연기하고 있는 Peter Dinklage이다. 난장이임에도 비중있고 개성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Game of Thrones에서 좋아하는 캐릭터인 Tyrion Lannister에 대한 소개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을 수 있다.


Speak It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영어 듣기 앱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즐겁고 재미있게 오랫동안 할 수 있는지이다. 이것에 대한 열쇠는 여러분 스스로가 가지고 있다. 무엇을 가장 좋아하는지 스스로에게 묻고 내가 가장 즐기는 분야에서 시작해야 한다.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문화다. 내가 즐기고 싶은 문화 @라이프롱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