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유용한 영어앱 (2)

영어 App과 Web 2013.10.10 08:14


남녀노소 할 것없이 탐나는 핫 아이템~ 구입여부에 한번쯤은 망설이는 아이패드! IT 가 대세인 요즘 무작정 안 사준다 버티기도 그렇고 밧데리가 방전될 때까지 시간 때우기식 게임이나 하도록 방치할 순 없는 노릇! 만약 재미도 있으면서 무언가 도움이 되는 교육적인 앱들이 있다면 아이들이 아이패드를 자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조금 더 마음을 놓을 수 있지 않을까? 아니 나아가 학교 공부 외의 다양한 skills 을 발달시킬 수 있는 도구로 이용할 수도 있기에 특히 책읽기, Reading 에 도움이 될만한 유치원 및 초등학생 저학년을 위한 아이패드 추천앱을 열거해 보았다.  


  1. K-3 Sight Words

    영어에서 눈으로 한번 흘낏 보기만 해도 그 뜻을 알 수 있는 단어를 Sight Words 라고 한다. 즉, 굳이 낱말을 구성하는 말소리 체계에 대한 분석 없이도 글자를 빠르게 읽어내는 것으로 단순히 글자의 모양이 아닌 그 낱말을 구성하는 모든 정보가 눈에 익어서 단번에 정확하게 그 낱말을 확인하게 하는 단어인데 아이들이 그 Sight Words 를 5단계에 걸쳐 연습하며 익숙해져 외울 수 있는 앱이 여기 있다. 


  2. Find the Words

    여러가지 다양한 배경과 주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영어 단어찾기를 할 수 있는 앱이다. 


  3. Aesop’s Quest

    개미 이솝은 탐구여정에서 여러 이야기를 읽어주면서 그를 도와줄 단서들을 노출시킨다. 아이들이 개미 이솝의 탐구여정을 따라가면서 각 이야기마다 중요한 요소들을 기억하려 애쓰다 보면 재미도 느끼고 Reading Comprehension 과 인지능력을 자연스레 향상시킬 수 있다.


  4. Read Me Stories

    아이들의 읽기는 작은 양이라도 매일 해야만 효과가 있다. 이 앱에서 한 권씩 매일 소개하는 새 책으로 읽기 습관을 가지게 해보면 어떨까? 책을 읽어주며 읽는 부분의 글자를 하이라이트 해주며 주인공들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서 이야기의 흐름을 탐험할 수도 있다. 


  5. Scholastic Reading Timer

    책을 느리게 읽거나 읽다가 산만해져 끝까지 읽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 독서타이머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초시계와 같은 기능을 하면서 아이가 하루에 읽은 시간을 기록해주고 매 주의 독서 목표를 점검해주는 앱이다. 


  6. Kids Can Spell

    재미있는 동물사진을 이용해 아이들이 철자를 배울 수 있는 앱이다. 철자를 말하며 다양한 동물들의 소리와 철자수업을 한다. 예쁜 사진들을 골라 글자들을 끌어다 놓으며 단어맞추기를 할 수도 있고 숙달이 되면 시간재기 게임에 도전해볼 수도 있다.


  7. Reading for Details

    책을 읽기는 하는데 이해력이 부족한 아이라면 이 앱을 사용해보길 바란다. 이야기의 한 대목을 읽고 세 가지 다른 수준으로 5가원칙(누가, 무엇을, 왜, 언제, 어디서 했나) 에 입각하여 Reading Comprehension 능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 


  8. Word Magic

    이 앱은 5세 아동의 부모가 개발한 것으로 아이들이 예쁘고 재밌는 사진이나 그림을 보고 빠진 글자를 찾아내는 게임이다. Phonics 초기단계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9. C is for Cow

    동물의 그림을 보고 그들의 소리를 따라하고 음성학과 글자인지를 연습할 수 있는 파닉스 앱이다. 


    10. SUPER WHY!

    PBS 의 인기 프로그램인 SUPER WHY!의 캐릭터들과 함께 글자 사냥, 글자 추적게임, 음운맞추기, 문장 완성하기 등을 통해 어휘, 읽기, 쓰기 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아이들에게 유용한 영어앱(1)도 참고하세요.

    @라이프롱 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