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롱잉글리쉬] 초등학생을 위한 유용한 앱

영어 App과 Web 2014.06.05 11:22

이제 더 이상 아이들 손에서 스마트 기기를 떼려고 하는 노력은 부질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아이들 생활에 익숙하다. 집에서 학교나 학원으로 이동할 때나 병원에서 지하쳘에서 기다리는 시간동안 등 조금이라도 짬이 나면 틈틈이 아이들은 핸드폰을 들여다보며 열심히 무언가에 집중한다. 그렇다면, 우리 엄마들은 무작정 못하게 막거나 모른채 방치하기 보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게 조언하면 어떨까?




다음에 소개하는 10개의 영어앱은 미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과목별로 미국 교과과정을 잘 담고 있다하여 추천하는 앱이다. 짜투리 시간에 조금씩 활용하게 하면 게임을 하는듯 스트레스도 풀고 뭔가 머리에 남는 일거양득을 거둘 수 있다.


 <미국 초등 교과과정 10가지 교육 앱> 


1. 수학(Mathematics): Lola’s Math Train (iOS/Android) 

무료/유료

유치원부터 초등학생까지 덧셈, 뺄셈, 퍼즐 풀기 등 연산을 연습할 수 있다. 레벨을 높이고 낮추며 스스로 조절할 수 있고 수학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무료와 프리미엄 버젼이 있다.




2. 영양(Nutrition): Smash Your Food (iOS)

무료/유료
아이들의 비만과 당뇨를 부르는 불량 식품에 대한 영양소를 파악하는 게임을 하며 경각심을 일깨우는데 이는 건강한 음식의 식단의 가치를 인식하게 하는 교육적인 앱이다. 무료와 프리미엄 버젼이 있다.




3. 과학(Science): Simple Physics (iOS/Amazon)

유료
과학시간에 아이스크림 막대기로 다리를 만들었던 기억은 우리 모두에게 아직도 재미있는 실습추억으로 남아있는데 이것이 앱으로 만들어졌다. 간단한 구조물들을 지으며 공학의 기초를 다지는 게임으로 아이들은 한 레벨을 마치기까지 풍력, 최대 무게와 예산까지 고려해보며 물리학의 개요를 경험해볼 수 있다. 




4. 사회(Social Skills): Awesome Upstander! (iOS/Android/Online)

무료/유료
초등 및 중학생들에게 친구 사귀기 및 왕따를 물리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사회인식 게임이다. 온라인으로는 무료, 앱은 유료이다.





5. 작문(Creative Writing): Write It Versus (iOS)

무료/유료
어휘를 익히고 창의적 사고를 연습하게 하는 앱이다. 아이들은 Astro를 도와 배틀 로열 작문시합에서 사악한 Mr. Sharks 를 물리치는 게임이다. 각 주자는 주어진 세 단어를 이용하여 트위터식 문구를 완성한 스토리를 친구에게 건네주면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방송이 된다. 프리미엄 버젼은 전체 스토리를 PDF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6. 영어(English): The Grading Game (iOS)

유료

채점 게임으로 괴짜 교수의 조교입장이 되어 엄청난 양의 학기말 리포트를 검사하는 게임이다. 학생들은 빨간펜을 휘두르며 누군가를 낙제시킬 때마다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문법이나 스펠링 실수를 빨리 찾아낼 수록 게임머니가 커진다. 




7. 중국어(Language): PinYinPal (iPad)

무료
스크래블 형식의 알파벳 글자를 이용한 유일한 만다린 중국어 게임이다. 사전과 동시에 오디어 단어구성 검사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음을 익힐 수 있다. 각 라운드에 단어의 글자와 뜻을 기억해내면 추가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8. 읽기(Reading): My Beastly ABCs (iPad)

유료
이 기발한 ABC 스토리북 앱은 괴기스러운 상대들을 만난 운없는 하루를 보낸 어린 소년에 관한 내용이다. 아이들은 스토리를 따라 읽을 수도 있고 해리포터 오디오 북의 해설자인 Jim Dale 이 읽어주게 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9. 미술(Art): Paper by FiftyThree (iPad)

무료
가장 기초가 되는 도구와 색으로 그리기를 연습하는 미니멀리스트 접근방법을 이용한 앱으로 스케치를 저장하고 창의성을 북돋아 주기에 적합하다. 또한 메모, 낙서, 그림 등을 웹 상에서 공유할 수 있다. 




10. 음악(Music): Music Theory for Beginners (iOS)

유료
지루하고 두꺼운 음악 이론책은 이제 가라! 인터렉티브한 이 음악 앱은 미니 퀴즈와 강의내용으로 음악 이론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이상, 미국에서 방과 후나 짜투리 시간에 활용할 앱을 찾거나 한국에서 미국 교과과정을 영어로 가볍게 접하기 원하는 초등학생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라이프롱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