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메이즈 러너

영어 북리뷰 2014.10.08 15:14


The Maze Runner 는 2009년 출판된 뉴욕타임즈 베스트 셀러 3부작(The Maze Runner-The Scorch Trials-Death Cure) 시리즈인 James Dashner 작가의 원작을 기반하여 제작되고 미국에서 2014년 9월 19일 20세기 폭스사에 의해 개봉된 공상과학 액션 스릴러 영화이다.  '헝거게임', '다이버전트', '더 기버' 등 최근 몇년사이 부쩍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디스토피아 영화들 라인에 합세를 하여 청소년들 사이에서 히트를 치고 있다. 이야기 속의 무대가 기억을 잃은 등장인물들이 갇힌 The Box 의 미로 안이고 정해진 시간 내에 탈출해야하는 플롯이 예전의 '큐브'라는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장르: 공상과학, 액션, 스릴러

등급: PG-13(13세이상)

감독: Wes Ball (웨스 볼)

 1985년 생 미국인 영화감독이자 시각효과와 그래픽 아티스트이다. 2010년 감독한  Beginners 와 2002년 감독한 A Work in Progress 라는 작품이 있다.


줄거리

16세 주인공 토마스는 The Box 라고 부르는 녹슨 엘리베이터 안에서 잠을 깬다. 맨 윗층에 도착하자 높은 회색 벽에 둘러싸인 The Glade 라고 하는 곳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미로를 빠져나가려고 애쓰는 수십명의 다른 소년들과 만나게 된다. 토마스는 자신이 누구인지 전혀 기억할 수가 없는데 Glade 의 리더인 앨비에 의해 다른 소년들도 처음 도착했을 때 그랬고 조금있으면 자신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을거라 말해준다. 앨비는 토마스에게 Glade 를 안내해주고 전적으로 Gladers 에 의해 운행되는 곳이라고 설명한다. 토마스는 Glade 와 맛닿은 곳에 있는 출구 넘어로 무엇이 있을지 궁금해하지만 그 곳은 미로이므로 가지 말라는 경고를 듣는다. 곧 척이라는 소년을 만나고 둘은 친구가 되고 그날 밤 신참환영파티가 열린다. 매달 The Box 는 보급품과 함께 새로운 사람을 올려보낸다. 부사령관이자 정원사인 뉴트는 미로에 오직 한 곳의 출구가 있다고 설명한다. The Glade는 완전히 봉해졌고 The Box는 한 사람이라도 있는 한 내려가지 않으며 미로만이 출구라고 했다. 가장 능력있는 Gladers 들이 미로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Runners 가 되고 낮동안은 출구를 찾을 수 있지만 해질녘 돌아와야하며 미로의 입구는 황혼무렵 닫히고 아무도 미로 안에서 밤에 살아남지 못했다고 한다. 토마스는 자신이 이름이 기억날 쯤 Gally 라는 소년과 싸움이 붙는다. 토마스가 숲에서 보급품을 챙기고 있는 동안 Griever (미로 안의 무시무시한 괴물)에게 당한 벤이라는 Runner 에게 잔인하게 공격을 당한다. The Gladers 는 벤을 미로에 강제로 넣어 죽게 만든다. Runners 의 주장 민호와 앨비는 미로에서 벤의 자취를 따라가려 시도하지만 앨비가 속임수에 넘어가 의식불명이 된다. 민호는 황혼무렵 앨비를 끌고 나타나지만 제 시간에 입구에 도착하지 못한다. 이광경을 본 토마스는 미로로 뛰어들어간다. 토마스가 Griever 를 성공적으로 물리치며 민호와 토마스는 가까스로 밤동안 살아남아 앨비를 데리고 다음날 놀란 다른 Gladers 에게로 돌아간다. 갤리는 Gladers 와 Griever 간의 평화가 깨져 자신들이 위험에 처했음에 화가 나 토마스를 미로에 보내 처벌하자고 제안하나 뉴트가 그를 제압하고 토마스를 Runner 로 만든다. 토마스는 민호와 짝을 지어 다른 이들과 미로로 들어간다. 그들은 Griever 의 시체를 찾아 경적음소리가 나는 기계부분이 미로의 특정한 곳에 해당하는 번호가 붙은 것을 발견하고 제거한다. The Box 는 토마스를 알아보는 테레사라는 처음이자 마지막인 소녀를 올려보낸다. 테레사가 가져온 푸른빛의 수상한 물질이 담긴 두개의 주사기중 하나를 앨비에게 사용하니 앨비의 몸과 기억이 점차 회복된다. (~이하중략)


등장인물


Dylan O'Brien...
Aml Ameen...
Ki Hong Lee...
Blake Cooper...
Thomas Brodie-Sangster...
Will Poulter...
Dexter Darden...
Kaya Scodelario...
Chris Sheffield...
Joe Adler...
Alexander Flores...
Jacob Latimore...
Randall D. Cunningham...
Patricia Clarkson...
Don McManus...
Masked Man

[iMDb]


-- 한국 관중들에게는 주인공 토마스(딜런 오브라이언) 이나 테레사(카야 스코델라리오) 보다 '민호' 역할을 맡은 이기홍 이라는 한국계 배우가 더 이슈인 것 같다. 또한 '피터팬'과 '내니맥피'로 낯익은 얼굴, 토마스 생스터와  나니아의 연대기와 'We are the Millers' 로 알려진 윌 폴터 등 영국배우들도 반갑다.


영화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영화 공식 트레일러 감상



수정이 영화리뷰 동영상

할말이 많은 수정이의 영화리뷰, 플레이 버튼(▷)을 눌러 다같이 감상하시죠♥♧♣▣♡★


최근 같은 분위기의 디스토피아 영화인 다이버젼트나 더 기버 보다도 훨씬 높은 리뷰를 자랑하는 메이즈 러너 시리즈의 2편인 Scorch Trials   2015년 9월 18일에 출시예정이라고 하니 잔뜩 기대가된다. 


☞ 1년 뒤 개봉한 메이즈 러너 2편 스코치 트라이얼 영화리뷰 바로가기!


@라이프롱잉글리쉬



Trackbacks 0 : Comments 1
  1. kazak 2017.10.20 05:47 신고 수정/삭제 답변

    알비가 아니라 프라이팬입니다. 배우는 덱스터 다든아란 분이고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