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덱스(edX): 세계 최대 대학

영어 App과 Web 2014.11.10 11:44

내 방에 가만히 앉아 공짜로 하바드 유명교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고속 인터넷이 점차로 미국 공교육계에 보급되고 온라인 수업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요즘 교육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대규모 개방형 온라인 강좌)의 교육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 무크의 지향목표는 웹을 통한 수강생의 무제한 참여와 접근개방이다. 동영상이나 온라인 교과서, 문제셋트 등과 같은 전통 코스 뿐만아니라 학생, 교수, 그리고 조교들과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유저들간의 긴밀한 상호 포럼을 제공한다.




지금 MOOC 의 플랫폼 형태로 운영되는 세계의  3대 온라인 대학 비영리 단체에는 에덱스(edX), 코세라(Cousera), 유다시티(Udacity)가 있다. 현재 3백만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에덱스 온라인 대학(www.edx.org)은 MIT와 하바드 대학에 의해 2012년 설립되었고 영어, 프랑스어, 만다린어,중국어, 힌두어, 스페인어로 강의듣기가 가능하다.




비영리 교육재단인 edX(에덱스) MIT와 하버드 대학을 중심으로 동부 사립대학 및 기타 대학의 300여개의 강좌와 프로그램을 출석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출처: edX.org>

 


현재 총 60여개 대학이 동참한 가운데 하나의 코스는 일반적으로 한 학기나 12주 코스로 진행되고 끝까지 이수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강신청을 하는 것도 매우 간단하다. 

홈페이지에서 듣고 싶은 강좌를 고르고 등록버튼을 누르면 된다.



최고의 교수진의 대학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데 수업 스타일 또한 예전의 단순하고 일방적인 동영상 강의가 아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양방향(interactive) 형태로 진행된다



각 코스의 교재는 스스로 진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으며 동영상 강의를 들은 후 자동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수업내용을 퀴즈로 풀면서 이해여부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포럼이나 토론 게시판에 들어가 다른 학생이나 교수들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다.


칸 아카데미로 초, 중, 고등학생들이 온라인 무상교육을 받는데 효과를 보았다면 대학교육은 에덱스의 도움을 받으면 어떨까?  

@라이프롱 잉글리쉬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