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쥴리엣 (Romeo and Juliet)

영어 북리뷰 2016.07.13 22:06



세기의 비극, 로미오와 쥴리엣은  이태리의 베로나라는 도시에서 몬태규가와 캐플릿가가 벌이는 끝없이 혈투에 관한 이야기이다. 복수, 사랑, 비밀결혼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는 이 불운한 젊은 연인들을 절망 속에서 자살을 하는 운명으로 몰아가고 이는 결국 두 가문의 화해를 이끄는 결론에 다다른다.  갈등과 충돌이 이 셰익스피어의 로맨틱한 비극의 연속되는 주제로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 Romeo and Juliet (1968년작),  Romeo + Juliet (1996년작)

 

-장르:  낭만비극



-집필연도: 1594-1595



-배경: 이태리 베로나



-주제: 사랑, 복수, 운명

 

-작가:  William Shakespeare(윌리엄 셰익스피어


1564 4~ 1616 4

 

영국의 시인, 극작가, 배우이자 위대한 작가이다. 영국의 국민시인이자 "Bard of Avon(에이번의 시인)" 으로 불리운다. 38개의 희곡과 154개의 , 2개의 설화시 등을 썼다그는 Stratford에서 나고 자라 18세에 Anne Hathaway 결혼하여 자녀를 두었다. 1585년에서 1592년까지 런던에서 배우와 작가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다. 셰익스피어는 1589년과 1613 사이에 알려진 대부분의 작품을 썼다. 그의 초기 희곡은 주로 코미디와 역사물이었으며 작품들은 장르분야에서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1608년까지 주로 비극을 썼는데, Hamlet, Othello, King Lear, Macbeth 주옥같은 작품들이다.



등장인물(Characters)



 Romeo -  몬태규가의 아들이자 상속자로 16세의 똑똑하고 핸섬한 젊은이. 충동적이고 미성숙하지만 그의 이상주의와 열정이 극중 그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준다. 자신의 집안과 캐퓰렛 가 사이의 혈투 속에서도 본인은 정작 싸움에 별 관심이 없는 인물이다. 그의 관심사는 오직 사랑이었다. 극의 첫부분에 그는 로잘린이라는 여성한테 푹 빠져있었으나 쥴리엣을 보자마자 첫눈에 반해 로잘린을 잊어버린다. 셰익스피어는 독자로 하여금 로미오의 사랑이 어디까지가 진심인지 의문을 갖게 만드나 로미오는 그의 감정의 진지함을 증명하기 위해 최단의 선택까지 하게된다. 그는 원수집안의 딸인 쥴리엣과 비밀결혼을 하고 티볼트의 괴롭힘을 달갑게 받아주었으며 사랑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기를 선택한다. 로미오는 벤볼리오, 머큐시오, 프라이어 로렌스의  절친이다.


 Juliet -  캐퓰렛 가의 딸로 13세의 아름다운 소녀. 극의 첫부분에서 쥴리엣은 사랑과 결혼에 대해 거의 생각이 없는 순진한 아이였지만 대 원수집안의 아들 로미오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성숙하게 된다. 귀족집안의 처자로 그녀는 온 시내를 누비며 밤에 벽을 오르고 칼싸움에 말려드는 자유로운 로미오와는 달랐다. 급기야 로미오와 그녀의 사촌과의 싸움얘기를 듣고도 믿지않으며 로미오와의 미래에 그녀 인생의 전부를거는 위대한 용기를 보여준다. 로미오를 적대시하게 된 쥴리엣의 가장 친한 친구였던 그녀의 간호사에게서까지 돌아서면서 말이다.


Friar Lawrence - 프란치스코 수도사이자 로미오와 쥴리엣의 친구이다.  친절하고 항상 준비정신이 투철한 공민의식을 가진 절대 중요의 지지자이다. 프라이어 로렌스는 베로나 시에 평화를 가져오길 바라며 이 열정적인 연인들을 비밀리에 결혼시킨다. 신실한 카톨릭 신자이자 신비약과 약초에 전문가이다.

Mercutio -  왕자의 친척이자 로미오의 절친으로 상상력이 넘치고 위트있으며 가끔은 엉뚱하고 통렬한 풍자와 음울한 열정이 있는 셰익스피어의 극중 가장 비범한 인물 중 하나이다. 머큐시오는 성적농담을 특히 좋아하는 재담꾼이었다. 성미가 급하며 가식적이고 가장되거나 최신유행 패션에 집착하는사람들을 경멸했다. 그는 로미오의 사랑에 대한 낭만적인 시각을 비판하며 로미오에게 사랑을 하나의 성적취향으로 보라고 설득하려한다.  

The Nurse -  쥴리엣의 간호사이자 유모로 그녀를 아기때부터 평생 돌봐왔다. 저속하고 감정에 치우치며 장황하게 늘어놓길 좋아하는 성격의 소유자로 쥴리엣에게 부적절한 발언으로 종종 긴장을 풀게 해주기도 한다. 그러나 극의 마무리에 다툼이 있기 전까지는 로미오와의 사랑에 쥴리엣의 충성스러운 절친이자 중개자 역할을 한다. 이상적이고 격렬한 사랑을 꿈꾸는 쥴리엣과는 대조로 사랑이 저속하고 성적이라는 자신의 관점으로 해석한다. 그녀는 쥴리엣이 잘생긴 남편과 결혼하길 바라며 자신을 희생해가며 사랑을 이루려는 쥴리엣을 이해할 수 없다.
Tybalt -  몬태규 집안을 증오하는 캐퓰렛 집안의 쥴리엣의 외사촌이다.  허영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하며 예절을 무척 의식하나 부족한 편이며 자신의 자존심이 상할때는 폭력적이고 공격적이 되어 바로 칼을 뽑는 성격이다. 
Paris -  왕자의 사촌으로 캐퓰렛가가 쥴리엣의 짝으로 점찍은 자. 쥴리엣의 아버지가그에게 쥴리엣과 결혼을 약속한 뒤로 그는 마치 실제로 결혼이나 한듯 쥴리엣에게 건방지게 군다. 
Benvolio -  몬태큐의 사촌이자 로미오의 사촌으로 사려가 깊은 젊은이다. 머큐시오가 그를 사적으로 고약한 성품을 가졌다고 비난함에도 공공장소에서 폭력을 진정시키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한다. 그는 로미오가 쥴리엣과 사랑에 빠진 후에도 로잘린에게서 마음을 뗄 수 있게 돕는다. 
Balthasar -  쥴리엣의 죽음이 계략인지 모른채 로미오에게 소식을 알려준 헌신적인 하인
Rosaline - 극의 초반에 로미오가 반한 여인. 극중에 등장하진 않으나 다른 인물들이 말하길 그녀는 순결서약을 한 아름다운 여인이라 한다.

수정이 북리뷰 동영상

"로미오와 쥴리엣" Plot



*'로미오와 쥴리엣' 자료 바로가기!


@라이프롱 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