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코치(Ms.Coach) 이우연 인터뷰: 초보엄마 고수엄마

Who is Sherry(이우연)? 2009.11.29 16:54

 안녕하세요?  제가 미즈코치 10월호 초보엄마고수엄마 코너를 통해 자녀의 올바른 영어교육 방법에 대한 인터뷰를 했습니다.  미즈코치는 대교 회원을 대상으로 발행되는 학부모를 위한 교육정보 월간지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엄마표 영어의 성공적인 지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체적인 영어교육 시스템에 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또한 사교육 업체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단순히 업체의 유명세만 믿기보다는 인성을 배려하며 흥미를 키워주는 지도가 가능한 곳인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우연(Sherry Lee)이 제안하는 파닉스 지도 요령은 첫째, 책을 통한 학습은 10분 이내로 하고 자석, 부직포, 쿠키, 스파게티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고 집중도를 높인다.  둘째, 단어카드를 늘어놓고 발음을 찾아 손가락으로 집기, 지휘봉으로 집기등 다양하게 반복하고 숙달되면 엄마와 읽어나가기 게임을 하며 경쟁심을 유발시킨다.  셋째, 단어를 인지하게 되면 단어읽기 게임을 한다.  이처럼 교구와 게임학습을 진행하면 굳이 워크북을 풀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히기 됩니다.



 자녀의 영어 교육을 지나치게 주입식으로 시키거나 많은 숙제에 시달리게 하면 초등학교 고학년 쯤에 중도하차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학습량만 많고 별다른 부모 도움이 없는 아이들은 이내 지쳐버리는 것이죠.  시작할 때는 흥미로 시작해야 합니다.  유아기에는 노래나 좋아하는 비디오를 실컷 보여주며 관심을 유발시킵니다.  대부분의 아이는 단어를 알면 문장을 읽고, 쓰고 싶어하며 책을 읽으면 단어를 알고 싶어 하기 때문이죠.  이런 호기심을 이끌어가면 영어학습만 도와줘도 다른 과목 학습 요령까지 자연스럽게 생기게 된답니다. @라이프롱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s 2
  1. 2013.05.29 01:47 수정/삭제 답변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www.lifelongenglish.co.kr BlogIcon 라이프롱잉글리쉬 KiLee 2013.05.29 15:25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라이프롱잉글리쉬에 질문하는 방법은 두 가지에요.

      첫째, 현재 블로그 페이지의 댓글달기를 이용해서 질문하거나

      둘째, 오른쪽 상단에 있는 'Sherry에게 질문하기' 버튼을 누르고 질문하면 됩니다.

      질문할 때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아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