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I TEFL: Teaching Pronunciation Skills

요리 영어 & 기타/유씨얼바인 테플 2009.03.09 17:47


Teaching Pronunciation Skills은 일주일에 한 번에 두시간 씩 듣는 수업이다.  Cambridge의 'Teaching Pronunciation'이라는 교재로 수업하는데 매 시간 예습으로 다음 시간 chapter를 정독하고 질문이나 comments 을 5개씩 써 오는 것이 숙제이다. 중간 시험은 없고 이론을 다 배운 후, Final로 그룹 별로 Demo Lesson 을 하는 것으로 학점이 주어진다.




강사는 Marla Yoshida 라고 하는 보기만 해도 마음이 푸근해지는 인상 좋으신 미국인 여자 분인데 남편의 일본 성을 써서 처음에 이름만 보고는 일본인인 줄 알았다.

늘 카트에 박스를 끌고 오시는 데 그 안에 정말 여러가지의 교구들이 가득 담겨져 있어서 매 시간 오늘은 또 어떤 신기한 교구를 가져 오실까 궁금해진다.

치과에서도 볼 수 없었던 엄청나게 큰 이빨 구조물과 새빨간 혀 모양의 교구, 거울, kazoo라는 악기 및, pipe, 장난감 보석들, 그 밖에 10가지도 넘는 교구들을 Pronunciation, Intonation, Stress 등을 가르치시면서 사용하셨다.

교재의 내용은 다분히 음운학 이론이라 어렵고 지루한 데 수업이 워낙 쉽고 재미있어서 일 주일에 한 번이 아쉽다.
@라이프롱잉글리쉬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