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바인의 이우연] 美초등학교도서관세일: Book Sale

얼바인 생활 2009.06.28 16:27


University Park 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 내에 있는 도서관에서 1주일에 2권씩 책을 빌려갈 수 있다.  그러나 책을 빌린 다음 주까지는 반납해야 다른 책을 다시 대출할 수 있다.  만약 빌려간 책을 잃어버리면, 빌린 책의 판매 가격을 물어내야 한다.  수정이는 어린데다 덜렁거리는 성격이라 몇 번의 벌금 낸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학기가 끝날 무렵, Open House 때 학부모와 학생들이 많이 오는 날 Book Sale 행사를 동시에 한다.  새 책을 이 때에 맞춰 가져다 놓고 정가에 판매한다.  물론 아마존 닷컴에서 더 싸게 살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shipping cost 까지 생각하면, 한두 권 사주기엔 괜찮다고 생각한다.




영무는 최근 영화로도 나온 Igor 이란 책을 골랐다.  괴기스러워 보이는 주인공인데 굳이 읽겠다고 하니 fun reading도 필요할 듯 해서 허락했다.





수정이도 최근 인기있는 Best seller 중 하나인 The Holly Joliday 를 골랐다.





책 뿐 아니라 스티커나 희한한 모양의 연필, 캐릭터 book mark(책갈피) 등도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라이프롱잉글리쉬


Trackback 0 : Comments 4
  1. Favicon of http://www.semiye.com BlogIcon 세미예 2009.06.28 17:12 신고 수정/삭제 답변

    미국 초등학교도서관 풍경 잘보고 갑니다. 참 색다르네요.
    즐거운 한주 꼭 되세요.

    • Favicon of http://www.lifelongenglish.co.kr BlogIcon 라이프롱잉글리쉬 KiLee 2009.06.28 19:16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세미예님
      그들의 교육환경이 우리와 가장 다른 점은 학부모, 지역사회의 관심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교육을 정부나 학교의 책임으로 맡겨놓지만 이들은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앞장서서 참여합니다. 물론 여러 환경이 다르니 직접적인 비교는 안되겠지만 배울 점이 많이 있습니다.
      세미예님같은 파워블로거가 방문하다니 영광이에요. ^^;

  2. 2009.06.30 11:56 수정/삭제 답변

    비밀댓글입니다

  3. Favicon of http://www.lifelongenglish.co.kr BlogIcon 라이프롱잉글리쉬 KiLee 2009.07.01 00:03 신고 수정/삭제 답변

    김지연님 반가워요. 아쉽지만 제가 이미 다른 아는 분에게 교재를 드렸습니다. TEFL을 통해 좋은 비전 가지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